The Single Best Strategy To Use For MYH's blog

문화를 만들기 위한 네이버의 노력이오니 회원님의 양해와 협조 부탁드립니다.

미분류 “초보 개발자의 성장기! 문유현의 개발 일기에 담긴 멘토링 이야기”

문화를 만들기 위한 네이버의 노력이오니 회원님의 양해와 협조 부탁드립니다.

문유현은 개발자로서의 성장을 돕기 위해 멘토의 지도를 받았습니다. 멘토는 문유현이 직면한 문제에 대한 지식과 해결 방법을 제시해주어 자신이 더 나은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하지만 일기를 어떤 강박이나 매일 해야 하는 체크리스트로 받아들이기 보다는

날짜가 적혀있다보면 매일 써야 한다는 강박이 나도 모르게 생기고, 칸을 생략하는 날이 생기면 시각적으로 빈 칸들이 보이기 때문에 무의식적으로 내가 무언가 완성하지 못했다는 느낌, 불만족감이 자리잡아 쉽게 포기하게 만들 수 있다. (내 경험이기도 하다 ㅋㅋ)

실제로 블로그 작성의 처음 단계는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네이버 블로그 만들기는 쉽다. 디지털 노마드로 살아가는 것도 어렵지 않다. 다만 무슨 일이든 뼈대를 잘 세워야 하고 기본에 충실해야 빨리 성장할 수 있는 것이다.

블로그 프로필 사진은 방금전 위에 설명한 블로그의 프로필란에 보여지는 사진을 설정하는 것인데

이벤트같은거 말고 앱이나 좀 안정화시켜야 기존 블로거들이 계속 사용하지 않겠습니까.

뇌는 특별한 것만 최소한으로 기억하려는 MYH blog 특성이 있어, 물리적으로 지난 시간에 비해 경험의 양이 적다보니 자연스럽게 시간이 빨리 갔다고 느끼게 된다고 한다. 결국 충격적이게 큰 기억들이 아닌 이상 내가 스스로 기억해야 한다는 점을 깨달았다.

네이버는 블로그를 통해 저작물이 무단으로 공유되는 것을 막기 위해, 저작권을 침해하는 컨텐츠가 포함되어 있는 게시물의 경우 주제 분류 기능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오늘 경기력이 너무 안 좋았기 때문에 연습을 많이 해서 다시 경기력을 끌어올려야 할 것 같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홍콩 여행을 다녀왔는데, 단순히 글로 표현하기에는 부족해서 간단한 그림으로 그렸던 먹거리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